지난 주말엔 청주에 다녀왔다.
이유는 바로 군대 생활을 할때 다녀온 탄산온천의 위치를 최근에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나는 경기도 이천에 있는 부대에서 군 생활을 했고 그곳에서 행정병으로 일했었다. 그때 가끔 휴가 나가는길에 있는 온천에서 몸을 씻고 휴가를 출발하곤 했었고 제대후 찾아보려고 했지만 생각보다 찾기가 어려웠던거로 기억한다!
능암탄산온천! 제대 후 찾아볼때는 탄산온천만 기억나고 검색을 해도 저 주황빛 건물을 찾지 못해서 아쉽게 찾아가보지 못했지만 최근에 우연한 계기를 통해 알게 되어 이렇게 방문하게 되었다! 먼저 기본 정보를 공유하겠다
1. 주소: 충북 충주시 앙성면 새바지길 37
2. 전화번호: 043-844-2020
3. 가격:
일반10,000
어린이6,000
가족탕 3인기준/2시간 40,000
단체 20인이상 7,500
가족탕 이번에 보고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좋을것 같았다
탄산온천 내가 군대 제대하고 생긴듯한 가족탕 ㅋㅋ탄산온천 내가 좋아하는 이유가 군대가기 전 까지만 해도 얼굴에 뾰루지들이 많이 있었고 군대에서 식습관 때문일 수도 있지만 나는 여기 온천물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이곳은 진짜 경험해 봐야 알 수 있다!
탄산수가 담겨있는 탕은 약 15도에서 20도? 정도로 차가운 물에 가깝지만 2~3분 정도 몸을 담그고 있으면 물에 포함되어 있는 탄산이 몸에 달라붙어 열을 발생 시킨다고한다.
또한 살이 연한 부위는 처음 탕에 들어갈때 살짝 따끔 거릴수가 있다.
군대생활할때는 따끔거리는 부위가 있었지만 이번에 다녀오니 얼굴만 따끔거리고 몸은 아무렇지도 않았다!
아무튼 이곳 능암탄산온천 아마 주변 주민 분들은 이미 다들 경험 하셨을것같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경험해봤으면 좋겠다! ㅋㅋ
그럼 이만!